이포넷이 이 세상에 태어난 지 20년이 된 것을 축하 드립니다. 이포넷은 20년동안 이름도 바뀌었고, 외형도 성장했고, 직원들도 꾸준히 늘었고, 사무실도, 사훈도, CI도 바뀌었습니다. 20년을 한마디로 표현하기 어렵지만, 성장하고, 성숙하며,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모습으로 변화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포넷은 첫째 하나님을 경외하며, 둘째 직원을 사랑하며, 셋째 고객에게 감사하는 기업입니다. 하나님과 온전한 관계를 기반으로, 하나님 사랑 안에서 직원들이 서로 사랑하며, 고객을 잘 섬기고 감사하여, 세상에 좋은 영향력을 주는 기업입니다. 세상은 급격하게 변화합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 이포넷도 하나님과 사람에게 더욱 사랑스러운 모습으로 변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특히 작년에는 이포넷이 선교적인 기업으로 변화하겠다고 선언하였습니다. 성년이 되기 전에 이런 결정을 하고, 성년을 맞이한 것은 뜻 깊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외적인 성장뿐 아니라, 내적인 성숙을 이루며, 더욱 더 깊이 있는 기업, 하나님을 사랑하며, 이 땅에 존재하는 이유를 명확하게 표현하는 기업이 되길 기도합니다. 성인은 많은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는 존재입니다. 미래의 기업경영 여건과 한국 및 세계의 시장 여건은 수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향한 믿음과 직원을 향한 사랑, 고객을 향한 소망으로 우리 함께 최선을 다해 일한다면, 우리의 미래는 밝습니다.

작년에 우리는 CI로 우리의 존재를 표현했습니다. 빨간색은 하나님을 경외하는 기업으로서의 존재감과 신뢰성을 줄 뿐 아니라,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밝고 활력 넘치는 에너지와 힘을 뜻합니다.

 

 

 

 


 

 

 

‘E’의 의미는 e-Business와 디지털 시대를 상징하는데, 우리가 이 시대에 태어나 존재하며 이 시대에 하나님의 사명을 감당하는 존재임을 뜻합니다. 뿐만 아니라 ‘4’는 for를 의미하며, 직원과 고객(인간)을 위해, 그리고 궁극적으로 하나님을 위해 IT기술을 연구하고 개발하고 활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지막으로 ‘■’는 net을 함축하며,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에게든 하나님과 사람간의 열린 소통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CI에서 우리를 표현한 것처럼, 우리는 하나님을 경외하는 기업으로서의 존재감과 신뢰성을 주며, 하나님으로부터 공급되는 에너지와 힘을 가지고, 이 시대를 온전히 섬기며, 직원과 고객을 위해, 그리고 궁극적으로 하나님을 위해 살며, 일하며, 하나님과 소통하고, 사람들과도 막힘 없이 소통하는 회사입니다. 그래서 우리에게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며, 이 땅에 하나님나라가 임하는 일터 공동체가 되길 소망합니다. 곧 세상에서 빛과 소금으로서의 역할을 하는 일터 공동체가 되길 소망합니다.
저도 이포넷의 식구가 된지도 1년이 되어갑니다. 저는 이러한 존재감과 비전을 가진 이포넷의 식구가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우리의 20년 생일을 자축하며, 우리에게 주어진 사명감과 비전을 성실하게 이루는 우리가 되길 기대하며, 이 길을 함께 걸어가길 소망합니다.

Posted by sanghe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