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프로젝트소개   

 

사업명  :  케이뱅크은행 후불교통카드 및 국제체크카드시스템 고도화
발주처  :  케이뱅크은행
사업기간  :  2017년 11월 2일 ~ 2018년 1월 31일
담당PM  :  임동주 책임
투입인력  :  이영석 전무이사, 임지현 책임, 김사랑 선임, 홍선경 주임, 민동연 주임, 윤다혜 주임, 이서영 주임

 

 

안녕하세요. 케이뱅크 후불교통카드 및 국제체크카드 시스템 고도화 사업에 투입 되어 있는 IT서비스사업본부 임동주 책임 입니다.

사실 프로젝트 전체 수행기간이 2017.11 ~ 2018.01인데 2월 소식지에 소개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사업에 대하여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광화문에 위치하고 있는 케이뱅크에서 체크카드에 후불교통기능을 추가하고, 이전에 구축하였던 국제카드기능을 고도화하는 사업입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하나의 카드만 들고다녀도 교통기능도 되고, 해외결제도 되고, 국내 결제도 되는 카드를 출시하는 것.. 현재 2017.12.14 패밀리 오픈을 시작으로 2017.12.21 그랜드 오픈을 하여 안정적으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음.. 케이뱅크 프로젝트를 시작한게 2016년도인데 벌써 2018년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이영석 전무님 및 프로젝트 참여한 모든 분들이 정말 자신의 일처럼 힘들지만 재밌게 일하면서 고생해준 덕분에 케이뱅크 내부적으로는 저희 이포넷에 감동을 받았다고 자주 얘기 하곤 하고, 정말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여러 사업을 수행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고 있습니다. 실제로 케이뱅크에서 이포넷이 하고 있는 사업들을 나열해보면, 카드시스템 유지보수, 카드시스템 잔여개발, 후불교통기능 및 국제카드 고도화, 복지카드시스템 구축 입니다. 앞으로도 예정되어 있는 카드 관련 사업들이 많을 것으로 보이는데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글을 읽고 계신 모든 분들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Posted by E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