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GO, 제 5회 한국 IT 산업 세계화 컨퍼런스 개최

- 국내 IT 업계 및 다양한 산업 부문의 로컬라이제이션 관계자가 한자리에

- 국내 로컬라이제이션의 이해와 요구를 반영, 세계화와 용어 표준화의 밑거름 

 

지난 12월 3일 한국 IT 산업 세계화 학회(회장 이수정, http://cafe.naver.com/kigo/)는 한국 HP본사 강당에서 제 5회 2013 KIGO 컨퍼런스를 개최했습니다.

 

 컨퍼런스는 이포넷, 솔트룩스 및 라이온브리지 코리아, 글로벌웨이 등 총 9개 대표적인 국내 로컬라이제이션 업체들의 후원을 받아 무료로 진행되었으며, 국내 최초의 표준 스타일 가이드를 배포하고 이에 대한 내용을 발표 및 논의 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KIGO(Korea IT Globalization Organization)는 IT 용어 표준화 및 Globalization의 새로운 기술 및 트랜드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글로벌 IT 기업과 로컬라이제이션 회사가 모여 활동하고 있는 학회로 지난 2005년부터 척박한 국내 로컬라이제이션 산업을 위해 글로벌 동향과 주요 이슈를 전달하고 논의를 활성화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습니다.

올해로 5회를 맞는 KIGO의 컨퍼런스는 매년 12월 개최되며, 이번 컨퍼런스에는 라이온브리지 코리아, 이포넷, 글로벌웨이, 솔트룩스, 베넥스트라, 한국 오라클, 한국 HP, CSLI, SDL Korea 총  9개사의 국내 IT 부문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 부문의 로컬라이제이션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본 컨퍼런스에서는 솔트룩스의 신석환 전무님께서 준비위원장 및 사회를 맡으셨으며 ‘품질 관리론으로 본 번역 품질 관리’ 발표로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또한 글로벌웨이의 한소희 이사는 ‘스타일 가이드 연구회 결과 보고’를, 박재역 교수는 ‘작문에서 교열까지’를, 오랫동안 Machine Translation 분야에서 활동해온 CSLI의 MT 비지니스 모델에 대한 소개를 통해 국내 로컬라이제이션 산업을 이해하고 고객들의 요구를 함께 고민하고 논의한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Posted by E4.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