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TE의 새로운 Firefox 스마트폰, eBay에서만 구매 가능

Joe Miller
BBC News

중국의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인 ZTE, 최초로 Firefox 운영 체제가 탑재된 스마트폰 ZTE Open을 영국과 미국 시장에 출시 예정

이례적으로 이 제품은 59.99파운드(역주: 한화 103,550원)라는 가격으로 eBay에서 온라인으로만 판매될 예정이다. ZTE Open은 ZTE 자사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플랫폼이 아닌 웹 기반의 HTML5로 작성된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되도록 제작되었다. 웹 브라우저인 Firefox의 제작사인 Mozilla는 이 새 스마트폰이 “혁신의 새로운 파장”을 일으킬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 제조사인 ZTE의 대변인에 따르면 ZTE Open은 생에 처음으로 스마트폰을 구매하려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제작되었다고 한다. 이 스마트폰은 통신회사인 Telefonica를 통해 이미 스페인, 콜롬비아 및 베네수엘라에서 판매되고 있다. 또한 ZTE에 따르면 곧 영국과 미국의 eBay에서 구매가 가능해 질 것이라고 한다. 특히, 이 제품은 특정 이동 통신사에 국한되어 출시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한다.

_69246104_zteopen-orange(2)

ZTE Open은 아마도 최초의 완전한 HTML5 기반 스마트폰이 될 것이다.
이미지 출처: BBC News

단지 다르다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ZTE Open은 3.5인치 화면과 3.2 메가픽셀 카메라, 그리고 1GHz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다. 컨설팅 업체인 Ovum의 텔레콤 분야 수석 분석가인 Jan Dawson에 따르면 eBay를 통해서만 온라인으로 판매하기로 한 제조사의 결정은 “전세계의 통신사 중 대부분이 Firefox 운영체제가 탑재된 스마트폰을 판매할 준비가 아직 안되었다는 반증이기도 하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Google, Apple, Windows 등이 이미 장악하고 있는 시장에서 단지 다르다는 것 만으로는 부족하다. Firefox가 기존의 운영 체제들 보다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하며, 그렇지 못할 경우 소비자들로부터 절대 주목 받지 못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기사 원문 링크: http://www.bbc.co.uk/news/technology-23672016

Posted by E4.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