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의 트위터 계정이 해킹당했습니다. 버커킹 계정의 프로필 사진에 맥도날드 로고가 나타나고 일부 인종차별적인 내용이 포스팅 되었습니다.

여기서 잠깐. 요 몇 주간 제가 계속 해킹 관련 뉴스만 올렸다고 제가 해킹 덕후이거나 해킹 페티쉬가 있다고 오해하지 마시길 부탁드립니다. 참 이상하게도 국내 언론에서는 보기 힘든 해킹 뉴스가 해외 언론에는 매우 자주 실립니다. BBC의 경우 해킹 관련 뉴스를 매우 흔하게 찾아 볼 수 있으며 후속 기사도 근성있게 내보내 주고 있습니다. 그럼 우리나라에서는 왜 해킹 뉴스가 자주 등장하지 않는 것일까요? 결론은 버킹검! 바로 우라나라는 IT 강국이라서 네트워크 보안이 무지 튼튼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철없는 20대가 술김에 시도한 디도스 공격에 속수무책으로 당한 선관위는 예외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농민들의 현금 인출을 방해하여 국가 기간 산업을 뒤흔들 목적으로 북괴에 의해 저질러진 농협해킹 사태도 예외로 합시다.

burger-king_2485282b

이런 모습으로 해킹 당했다. 맥도날드~이정도는 귀엽다.
이미지출처: @Burgerking

 

잡설이 길었습니다. 아무튼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버거킹 측은 해킹의 범인이 누구인지 알 수 없느나, 현재 다른 소셜 미디어 계정에는 아무 이상이 없음을 확인 했답니다.

맥도날드 측은 이번 사건에 대해 유감을 표명했으며 자기네들이 안했다고 밝혔습니다. 당연히 맥도날드 같은 대인배 회사가 (대인배라 점심 시간엔 상하이스파이시버거도 할인해주고 세트 사먹으면 컵도 공짜로 줬음) 이런 찌질한 짓을 했을 리 없습니다.

1-McDonalds-BurgerKing-on-Twitter-1(01)

이쯤 되면 귀여운 장난 수준을 넘어 섰다.
이미지출처: @Burgerking

여기서 진짜 곤혹스러워 해야 할 쪽은 바로 우리 짹짹이 트위터입니다. 지난번 해킹으로 인한 대규모 사용자 정보 누출에 이어 또다시 벌어진 버거킹 해킹 사태…뭔가 조치가 필요해 보입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버거킹은 갈릭스테이크하우스버거를, 그리고 맥도날드에서는 쿼터파운드치즈버거를 강력 추천합니다. 과도한 패스트 푸드 섭취는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가사(영문): http://www.bbc.co.uk/news/world-us-canada-21500175

Posted by E4.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