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5년 12월 18일(금) ~ 19일(토)
장소 :
전주 막걸리 및 먹거리 투어
황안나 동호회 사진1

안녕하세요. 대전 동호회에 황안나입니다.^^
오랜만에 소식지에 대전 동호회 소식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전주로 막걸리와 먹거리 여행을 주제로 1박 2일 짧고 굵게 다녀왔습니다.

금요일 퇴근하고 부랴부랴~ 전주로 출발!!
한옥마을 근처의 한옥 숙소에 짐을 풀고 예약해 놓은 전주 막걸리 집으로 바로 이동을 했습니다.
막걸리 한 주전자에 2만원.. 물론 안주 포함입니다. 전주 막걸리 집은 안주를 따로 시키지 않아도 막걸리만 시키면 안주가 나오는 시스템이고,
막걸리를 추가할때 마다 또 다른 안주가 마구~마구 나옵니다. 다들 저녁도 못먹고 출발한 터라 배고픔에 맛있게 먹었습니다.

적당한 취기와 배부름을 뒤로하고 숙소 근처에 있는 남부시장에 유명한 피순대집으로 다시 삼삼오오 모였습니다.
이번 메뉴는 순대국밥과 모듬고기!! 순대국밥.. 참 좋아하는데,, 정말 여기 순대는 피가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보들보들하니 정말 너무 맛있었습니다.

국물까지 싹싹 다 먹고 또 주문해서 먹는 신공까지 보이며 12시가 다되어서야 숙소로 돌아왔습니다.

음주가무(?)를 위해 노래방을 간 몇명 인원을 제외한 나머지 인원들은 숙소에서 응답하라1988 재방과 함께 조그만한 술자리를 가지며 하루를 마무리 했습니다.

다음날 아침.. 숙소에서 제공하는 전주식 콩나물 국밥을 한 그릇씩 먹고 소화도 시킬겸 한옥마을을 둘러보았습니다.
어제보다 맑은 날씨에 춥지도 않아 구경하기 딱 좋은 날씨였습니다.
한옥마을 구경하면서 전주에서 유명하다는 철판 새우만두도 먹고, 치즈 닭꼬치도 먹고, 문어꼬치도 먹고.. 아무도 거부 없이 먹는걸 보면
역시 밥배와 간식배는 따로 있는것 같습니다.

구경을 다 마치고 대전으로 올라가기 아쉬워 익산에 있다는 교도소 세트장 구경과 방송에도 나온적 있다는 유명한 육회비빔밥을 먹으러 잠시 행선지를 익산으로 살짝 변경했습니다.

교도소 세트장에서는 영화 '7번방의 선물'외에도 모든 영화나 드라마의 교도소 장면을 이곳에서 촬영하고 있었습니다.
촬영지에서 잠깐의 교도소 체험(?)을 뒤로 하고, 황등풍물시장근처에 있는 진미식당이란 곳으로 이동했는데,
이곳은 최근에 백종원 삼대천왕에도 나왔던 곳이고, 그전에도 여러 맛집 프로그램에도 나온적이 있는 유명한 식당이였습니다.
다른곳과 다르게 이미 고추장으로 비벼진 밥 위에 육회와 야채가 고명으로 얹어서 나오는데, 다른곳에서 먹은 육회비빔밥과는 또다른 새로운 맛이었습니다.
나중에 요 근방 오시게 되시면 한번 들러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번 여행에도 전체가 함께하지 못해서 많이 아쉬웠지만 다음을 기약하며 대전으로 돌아왔습니다.^^

* 같이 알면 좋을것 같아 상호명과 주소 공유합니다.^^
1) 전주 다정집(막걸리골목)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송정1길 16
2) 전주 조점례 남문피순대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동3가 2-198 / T : 063-232-5006
3) 익산 교도소 세트장 : 전라북도 익산시 성당면 와초리 154-4
4) 익산 진미식당 육회비빔밥 : 전라북도 익산시 황등면 황등리 902 / T : 063-856-4422

황안나 동호회 사진1

Posted by E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