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프로젝트소개

프로젝트 사진
팀명 :
ENG 팀
팀장 :
지미희 차장
팀원 :
이재백 사원, 이창일 사원


안녕하세요 T&G 사업부 ENG팀에서 DTP를 담당하고 있는 이창일입니다. 
이번 호에서는 T&G 부서의 ENG(Localization Engineering)팀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질문 드리겠습니다. Localization Engineer는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일까요?

위의 그림은 Localization Translation Service Process flow로 각 팀 별 업무를 간략하게 살펴 볼 수 있습니다. Localization(L10N) Engineer는 Translation Service 중 번역 해야 할 문서 분석 및 테스팅, 다양한 포맷으로 파일 변환, 기술지원, MT, TM 관리, 매뉴얼 작성 및 교육, 시스템 유지보수, 프로세스 자동화 등의 업무가 있습니다. 고객의 의뢰로부터 번역이 납품되기까지 39개의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ENG 팀은 Translation Service 전반에 걸쳐 다양한 업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직원들이 원활하게 업무 할 수 있도록 돕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미희 차장, 이재백 사원이 주로 담당하고 업무는 MT 서비스 운영, TM 관리 및 MT 도메인 트레이닝, Localization 기술지원, 사내 네트워크 및 서버관리,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관리 등이 있습니다. T&G에서 ENG팀의 역할은 Translation Service 과정 중 발생하는 Technical한 모든 이슈를 해결하여 원활한 서비스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지원하며 사내 운영되는 서비스들이 안정적으로 운영 될 수 있도록 관리합니다. 또한 직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작업 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나 업무 환경을 개선하기도 합니다. 

이창일 사원이 맡고 있는 DTP는 Desktop Publishing의 약자이며 CAP(computer aided publishing) 또는 EP(electronic publishing)이라고 합니다. 인디자인,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워드 그리고 파워포인트 같은 프로그램으로 편집 및 전자출판을 하고 있으며 문자, 도형, 그래픽, 이미지 등의 여러 가지 자료들을 편집하여 신속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주로 HPE, HPACG, LGCNS, AppleCare, Oracle University, SAP와 같은 잘 알려진 대기업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DTP 이외에도 각종 테스팅(IBM TVT ThinkVantage Technologies, Cisco 및 Microsoft LSO Linguistic Sign-off) 작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ENG 팀은 내부 직원들과 긴밀하게 소통하며 문제 발생 시 문제의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하는 것뿐만 아니라 이후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직원들을 위해 노력하는 ENG 팀이 되겠습니다. 




* 글: T&G 사업본부 이창일 사원


Posted by E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