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사업본부 우수사원 해외연수(MWC 2016) - 김목현

일시 :
2016.02.21 ~ 26일(6일간)
장소 :
바로셀로나


참석자 : 유규민 상무님, 조성용 이사님, 차진모 수석, 한영희 책임, 김목현 책임, 이덕형 선임, 임동주 선임, 이현선 선임

전 세계 이동통신사와 휴대전화 제조사 및 장비업체의 연합기구인 GSMA가 주체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이동·정보통신 산업 전시회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를 참석하기 위해 아침 7시 40분 MWC로 출발하였고, 출입 등록 후, 드디어 입장하게 되었습니다. 엄청난 인파와 열기가 느껴지는 전시회장이었습니다. 삼성, LG, 소니, KT, 화웨이 등 여러 업체가 눈에 보이고 생소한 업체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삼성의 경우 갤럭시 S7을 발표하였으며, LG의 경우 G5를 선보였습니다. G5의 경우 세계 최초로 적용된 모듈 방식으로 핸드폰 하단을 분리하여 다른 모듈로 교체하는 기능을 발표하였습니다.. 그 외 다양한 기술들이 선보였는데요. 그중에서 신선했었던 건 핸드폰 카메라 앞 기기를 장착하여 피부에 닿게 하면 피부의 상태를 현미경으로 보는 것처럼 확대하여 상세하게 볼 수 있는 기능, 다른 기기를 사용하여 지문을 인식할 수 있는 기능, VR(가상현실 - 삼성의 경우 기어VR을 LG의 경우 360VR을 선보였습니다)을 통한 기능 등이 있었습니다.

위와 같은 기능들은 휴대폰의 주변기기를 이용한 서비스 형태가 많이 보였습니다.

[관광]

몬주익 성 

몬주익 언덕 꼭대기에 있는 몬주익 성으로 바르셀로나 시내와 지중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날씨가 화창하여 멀리까지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까딸루냐 국립미술관 


 

몬주익 성에서 버스를 타고 잠시만 내려와서 걸으면 있는 국립미술관으로 휴관 일이라 내부로는 들어가지 못했지만 미술관 건물 자체가 너무 멋있고 미술관 바로 앞 계단에 앉아 스페인 광장 쪽의 경치가 너무 좋아(날씨가 조금 흐렸지만..) 멍하니 앉아있어도 좋았습니다.


스페인 마을 

 

스페인 전역의 대표적인 건축물 등을 재현한 곳으로 다양한 건축물을 볼 수 있습니다. 공사 중인 건물이 많아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었지만 그래도 다양한 건축물과 물건들을 구경하여 좋았습니다. 

누캄프 

 

FC바르셀로나 홈구장으로 경기장 내부 구경 및 박물관을 봤습니다.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성가족성당으로 불리는 가우디가 설계한 성당으로 1883년부터 지금까지도 공사가 진행 중인 건축물입니다. 엄청난 규모에 한 번 놀랐고, 정교함에 한 번 더 놀랐으며, 어디서도 보지 못했었던 건축양식에 더욱더 놀랐습니다.


구엘 공원 

가우디가 모두 설계하고 만든 곳으로 가우디 양식을 잘 볼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가우디의 경제적 후원자였던 에우세비 구엘이 전원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가우디에게 설계를 의뢰하였지만, 경제적인 문제로 공사 중간에 중지되어 현재의 모습이 되었습니다.


까사밀라 

 

가우디가 설계한 아파트로 현재도 사용하고 있는 건축물입니다. 바르셀로나를 둘러보면서 몇 년 전엔가 집에 누워서 봤었던 가우디 관련 다큐멘터리가 계속 생각이 났습니다. 텔레비전에서 봤었던 건축물과 거리를 실제로 제가 보고 느낄 수 있다는 게 너무 신기하고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몬세라트 산 

가우디가 성가족성당과 까사밀라를 설계할 때 영감을 받은 산으로 자연경관이 너무 멋있었습니다. 시간이 없어서 산 중턱에 있는 몬세라트 수도원만 보고 왔지만 그래도 자연경관 및 건물의 아름다움은 느낄 수 있었습니다.


[로마]

 

로마는 오래된 도시이며, 어디를 돌아봐도 옛 건물들이 보이는 그런 멋이 있는 도시인 거 같았습니다. 콜로세움의 웅장한 건축물과 텔레비전에서 봤던 진실의 입, 너무 아름다웠던 트레비 분수, 웅장함과 화려함을 담고 있는 성 베드로 대성전 등을 볼 수 있어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이런 기회를 주신 사장님과 임직원 여러분께 너무 감사합니다~! 

작성자 : 김목현 책임

Posted by E4.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