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C 사업본부 조준형책임입니다. 이포넷 모두(저만? 일단 저는) 즐거운 워크샵을 다녀왔으니 후기를 쓰려 합니다.

저는 '이포넷 창립 20주년 기념 워크샵 및 체육대회'의 준비위원이었습니다.
그래서 토요일 아침 일찍 이덕형 선임의 조금은 이른 모닝콜을 받고 느긋한 준비를 하여 회사 카니발에 몸을 구겨 넣었습니다.
집이 목적지인 '좋은아침연수원'에서 제일 멀다는 이유로 몇몇 준비위원을 여기저기 들러 태우고 부슬부슬 내리는 비를 뚫고 이태훈 수석님이 사신다는 진접읍을 지나
가평에 도착하였습니다.

시골이 아닌 도시 부산 출신(10년 전 이야기지만)인 저로선 너무나 공기 좋은 촌에 와서 아주 상쾌했습니다.

좋은 공기를 느끼며 행사준비를 하고 있는데 대전차부터 서울차까지 모두 도착하였습니다.
제가 나와서 살짝살짝 민망한 20주년 동영상과 사장님의 기념사를 들으면서 세계브랜드 순위에 9위까지가 IT 기업이라고 하기에
10위 월마트를 밀어내고 이포넷이 들어가면... 전부다 IT인가라는 기분 좋은 상상을 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이상하게도 카레 냄새가 나는 점심을 먹고 체육대회 장소로 이동했습니다.

이번 체육대회는 진행 업체가 와서 진행하여 준비위원이었지만 6조의 소속으로 체육대회에 참석할 수 있었습니다.
4가지의 게임을 하면서 5조와 두 번 1조와 두 번을 경기하여 한 번도 못 이겼다는 5조만 두 번 이기고
1조에 전부 지면서 8개조 중 5등이라는 엄청난 결과를 얻었지만 8등이나 5등이나... 다행이 이번엔 릴레이가 없어서...8등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지난 체육대회는 잊...잊으시오.
아쉽지만 우리 6조 팀원들 정말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한 명도 다치지 않고 MVP는 나온 최고의 조가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스파이더맨 하나 딱 참여했는데 온몸이 쑤시는 데 많이 참석하신 사우분들 존경합니다.

저녁 식사 후 있을 2차 준비를 마치고 저녁 식사를 하러 갔는데 이미 부어라 마셔라...너무나 행복해 보이는 모습을 보고 같이 부어라 마셔라.
신나게 먹었는데 아직도 부족해...2차로 이동...이젠 가무를 보태어 부어라 마셔라...술이 부족해 이영석 상무님과 편의점으로 가서 부족한 술을 사오고 또 부어라 마셔라...
관리인이 시끄럽다고 이젠 좀 자라고 하는데 볼륨 줄이고 부어라 마셔라.
그랬는데도 11시였나요? 집에 안 가도 되는 날이라 시계 보는 법을 집에 두고 와서 시간은 잘 모르겠지만 엄청 부었는데 마셨는데 101호에 모여 또 부어라 마셔라.
그래도 하늘에 엄청난 별을 보니 술이 확 깨더라구요. 그래서 또 부어라 마셔라...

그렇게 끝없는 워크샵 첫날 일정을 보내고 얼마 안자고 일어났는데 이상하게도 기분이 상쾌하고 얼굴은 부어있고 제가 어제 무슨 짓을 했는지 생각도 해보고 아침을 먹으러 갔습니다.
아침밥이 맑은 홍합탕?국? 암튼 속을 달랠 수 있는...고마운 아침을 먹고 기다리고 기다리던 보물찾기...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제주도 2인 비행기 왕복 티켓이 걸린 보물찾기...
어찌나 상무님이 꼭꼭 숨겨두셨는지 두 개는 찾지도 못하고 상품이 남아서 엄청나게 치열한 가위바위보까지...
다들 웃고 재미있는 보물찾기였습니다.

저에게도 이런 날이 오네요. 경품추첨이나 흔한 이벤트 한번 걸려본 적 없는데...말도 안 되는 이런 일이...
로또를 사도 번호 여섯 개가 하나도 없든지 다 있는데 다 다른 줄에 있던 저였는데...블루투스 이어폰으로도 그냥 엄청난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부사장님이 제가 찾은 보물의 번호를 부르시는데...정말 체력이 되었다면 운동장을 한 바퀴 돌고 싶었을 정도로...진짜 운동장이 너무 커서...
너무나 기쁘고 행복했습니다. 이삿짐 정리도 안 하고 놀러 간다고 잔소리하던 꽃아가씨1번에게 이 사실을 알리고 잔소리 면제특권을 받아내어 또한 기분이 좋았습니다.

이렇게 좋아도 되나 싶을 정도의 기분 좋은 워크샵이었습니다.

체육대회도 즐거웠고 저녁 회식도 즐거웠고 보물찾기도 즐거웠고...
너무 행복한 워크샵이였습니다.
이젠 작년 체육대회 이어달리기 기억은 싹 잊고 새로 태어났습니다. 보물찾기 1등 ^^

이포넷 화이팅!!!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쓰는게 수학,영어보다 어려운 조준형이였습니다.


* 글: 이포넷 S&C 사업본부 조준형 책임

 

Posted by E4.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