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4NET

[T&G 사업본부] 한국특허정보원 품질경진대회 수상 본문

E4.Live/사내 소식

[T&G 사업본부] 한국특허정보원 품질경진대회 수상

E4. 2017. 11. 3. 19:54
T&G 프로젝트 소개


프로젝트팀 사진


장소한국특허정보원

일시: 2017년 9월 28일




언어서비스 사업본부의 기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지난 9 28, 한국특허정보원에서 개최한 품질경진대회에서 이포넷 언어서비스 사업본부 리뷰어 팀의 장기혜 대리님이 우수상을 거머쥐었습니다.

 

지난 7월 소식지에 말씀드렸듯이, 이포넷은 2015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특허 프로젝트를 수주해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번 품질경진대회는 이처럼 특허 프로젝트를 수주한 여러 업체들이 기존 KPA 실무자 차원에서 번역 품질과 업무 프로세스를 향상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발표였습니다. 신속하고 정확한 번역, 검수 노하우, 영문 및 국문 표현 사례집, 기술 내용 파악법 등 실질적인 내용이 주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희 이포넷에서는 장기혜 대리님이 대표 발표자로 나섰습니다. 대리님은 실제로 특허 리뷰를 일부 맡고 계시기도 한데요. 특허 번역의 특성상 반복될 수 있는 구문과 형식을 템플릿으로 제작하여 번역사에게 배포하자는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이렇게 미리 번역 형식을 지정하고, 발생할 수 있는 비문과 오류를 미리 정리해놓으면 기본적인 누락 오류를 줄이고 번역사의 문단 분석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는 언어서비스 사업본부가 여러 특수 프로젝트에서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노하우이기도 하죠.

 

결과는 어땠을까요? KPA 사업을 수행하는 번역/검수자 57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장기혜 대리님은 유일한 업체측 수상자로 뽑혔습니다. 짝짝짝! 장 대리님은 기획부터 제안서 작성, 발표까지 아낌없이 지원해주신 마케팅팀과 리뷰어팀에 감사를 전달하셨어요. 장기혜 대리님 축하드립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