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서비스프로젝트소개   

 

사업명

 :  신입교육 프로젝트

발주처  :  이포넷
사업기간  :  2018년 12월 ~ 2019년 02월
담당PM

 :  이영석 전무이사

투입인력

 :  박선준 주임, 이수정 주임, 채세종 주임, 임지영 주임, 인소진 주임, 김예림 주임

 

 

[박선준 주임]
안녕하세요. 신입사원 박선준입니다.
2018년 12월에 입사하여 19년 2월까지 총 3개월간의 신입사원 교육을 받았습니다.
기본적인 JAVA교육에서 시작해 ORACLE, SPRING FRAMEWORK 그리고 회사 자체 프레임워크인 EIWAF를 이용한 쇼핑몰 제작까지 전반적인 IT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기초를 배웠으며 입사전 배운 내용들을 되돌아 보고, 응용해보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나아가 Node.js, Vue.js, 블록체인 등 알지 못했던 생소한 지식들을 접해 볼 수 있었습니다. 회사 내부 리모델링으로 인해 이곳 저곳 돌아다니는 떠돌이(?) 생활을 하였지만 오히려 6명의 동기들이 더 돈독해 질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이제 곧 교육을 마치고 업무를 수행하겠지만 입사 후 회사에 적응 할 수 있게 도와주었던 교육이었습니다.

[이수정 주임]
안녕하세요. 12월10일에 입사하게된 신입사원 이수정 주임입니다. 12월부터 2월말까지 진행된 3개월간의 교육기간 동안 eiwaf 프레임워크, 안드로이드, vue.js, node.js , aws, 블럭체인 교육을 받으며 연습문제 실습과 프로젝트를 병행하는 갚진 경험을 할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5명의 동기들을 만나 3개월간 함께하며 서로 돈독해지는 시간을 가질수 있었습니다. 교육내용을 기점으로 앞으로 프로젝트 실무에 나가 잘 적응해 나갈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채세종 주임]
안녕하세요. 채세종 주임입니다. 신입직원 교육을 받으며, 자바 웹 프레임워크부터 블록체인까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당장은 아니더라도 블록체인이나 FE 프레임워크를 실무에 활용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특히, 평소 프론트엔트 기술에 관심이 컷던 저에게는 vue.js 가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다만, 교육일정에 변동이 심했고, 일부 교육에 대해서는 교육수준이나 시간할당 조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3개월간 매일같이 함께 교육받은 동기들 정말 수고했고 사이트 나가서도 잘하리라 믿습니다!

[임지영 주임]
안녕하세요 신입사원 임지영 주임입니다. 3개월간의 교육 기간 동안 엑셀, 데이터 베이스, eiwaf 프레임 워크, 안드로이드, vue.js, node.js, aws, 블록체인 교육 등 여러 교육을 받았습니다. 관심이 있었지만 접해보지 못했던 분야들을 실무자 선배님들께 배울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교육을 발판으로 삼아 실무에 나가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소진 주임]
안녕하세요 12월 10일 입사한 인소진 주임입니다.
12월 10일 회사 내규 교육을 시작으로 신입 사원 교육 후기를 쓰는 지금까지 Database, JSP, EIWAF, 안드로이드, Node.js, Vue.js, AWS, 블록체인 등 다양한 교육을 받았었습니다.
약 50일 동안 신입 사원들만의 공간에서 같이 공부하면서 도중에 회사 내부 공사로 이사도 다니고 발표를 준비한다고 동기들과 야근도 하고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다양한 내용들을 배울 수 있었고 동기들과도 많이 친해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앞으로 일을 하면서 계속 배워가야겠지만 신입 사원 교육 기간은 다양한 내용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신입 사원 교육 기간 동안 교육을 진행해주신 분들과 직간접적으로 도와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합니다.

[김예림 주임]
안녕하세요, 신입사원 김예림 주임입니다. 3개월이란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고 어느덧 교육 종료를 앞두고 있습니다.
접해보지 못했던 다양한 언어, 프레임워크, 기술 등을 배우고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것은 흔치 않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덕분에 기본기를 다지고, 새로운 지식을 빠르게 배우고 적용하는 법을 어느정도 익힐 수 있었습니다. 배웠던 내용들을 바탕으로 실무에서도 잘 적응하겠습니다.
교육을 받으며 가장 좋았던 점은 제가 해보지 않았던 것이라도, 모르는 내용이더라도 주임님, 수석님께서 차근차근 잘 이끌어 주셨던 것입니다. (답답하셨겠지만..^^;)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교육을 담당해주시고 좋은 피드백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Posted by E4.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