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명 : LG webOS 4.5(OLED TV R9)

고객 : LGCNS - LGE

사업기간 : 2018년 6월~11월

담당 PM : 전수진

담당 LL : 장기혜/정인호

지원 : 약 30개 해외 벤더



https://youtu.be/br9yftCP9Mg

https://youtu.be/SczkrQ6yCXw

안녕하세요. 언어사업본부에서 다국어 번역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GPM 전수진 대리입니다.
다국어 번역업무는 보통 한국어에서 영어로 1차 번역을 진행한 뒤, 번역된 영문을 여러 개국 언어로 번역하는 순으로 진행되는데요, 이번에 소개하려는 LG webOS 4.5 프로젝트는 한영 번역 후 총 70개국 언어로 번역을 했습니다.
LG webOS는 모든 LG 스마트기기에 탑재되는 운영체제(OS)로서 LG전자의 주력제품군인 TV 담당 사업본부에서 출시되는 스마트 TV에서 가장 대표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E4NET은 이 LG webOS의 탄생부터 함께하며 모든 다국어 번역을 담당해왔습니다. 대단하죠?
이러한 webOS의 신규 버전인 webOS 4.5는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19에서 호평을 받은 LG SIGNATURE OLED TV R9에도 탑재되었습니다. CES 2018에 LG전자가 처음 선보였던 Rollable TV에서 업그레이드된 OLED TV R9은 다 펴진 상태에서는 65인치 대형 스크린이 제공되지만 사용하지 않을 때는 베이스 박스에 말려 들어가서 공간의 개방감을 극대화 하는 TV입니다. webOS 4.5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 OLED TV R에 탑재될 UI도 E4NET에서 다국어로 번역했습니다.
webOS 프로젝트는 30여개 해외 벤더와 함께 (지지고 볶으면서) 70개 언어로 번역을 해야 해서 PM으로서 부담감이 큰 작업입니다. 하지만 이 번역 결과로 전 세계 사람들이 한국의 우수한 가전제품을 만나고 사용한다는 사실이 자랑스럽습니다.
지금은 너무도 높은 가격($10000 이상 예상)이라 감히 사용할 수 없는 제품이지만, 상용화될 날을 기대하며 앞으로의 webOS 작업도 열심히 진행하려 합니다!

Posted by E4.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