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4NET

[블록체인 진흥주간 행사] - 임지영 주임 본문

E4.Life/행사 후기

[블록체인 진흥주간 행사] - 임지영 주임

E4. 2020. 5. 11. 10:36
일시  :  2019/12/16 ~ 2019/12/18
장소  :  코엑스 그랜드볼룸 로비

안녕하세요. IT서비스사업본부 임지영 주임입니다.

2019년 블록체인 진흥주간 전시회 행사지원에 참석하게 되어 뜻깊은 이틀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저의 경험을 공유하고자 후기를 올립니다.


저는 12월 16일 오전 11시 30분에 있었던 대형교회 목회자 모임, 12월 17일 10시 30분에 있었던 일반 CEO 모임, 같은 날 오후에 있었던 선교/기부 단체장 모임 지원을 돕게 되었습니다.
첫날 행사에 필요한 물품들을 정리하면서 행사의 시작을 함께하였습니다. 제가 행사지원을 나간 코엑스 그랜드볼룸 2층 회의실은 사장님께서 특별하게 초청하신 분들이 오시는 자리입니다. 그래서 막중한 사명감을 가지고 행사에 참여하였습니다.
대형교회 목회자 모임 행사는 충신교회 이전호 목사님의 기도로 시작되었습니다. 그 이후 약 20분간 사장님께서 체리와 블록체인에 대한 이야기를 쉽게 풀어 말씀해주셨습니다. 사실 블록체인이라는 주제가 매우 어려울 수 있는 주제인데 사장님께서 너무 쉽게 풀어서 말씀해 주셔서 블록체인을 잘 모르는 저도 들으면서 블록체인이라는 것이 무엇이고 블록체인을 이용하여 기부를 하는 체리 앱은 어떤 것인지 단번에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밑에 사진은 열정적으로 블록체인을 설명해주시는 사장님의 모습입니다.

설명이 끝난 후에 체리를 실제로 설치해보고, 기부까지 해보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저희 행사 지원자님들께서는 테이블 사이에 서서 사용법을 모르시는 분들에게 사용법을 알려드리면서 대화를 나누었는데 체리에 대해 관심이 많으셔서 뿌듯하였습니다.
밑에는 행사가 끝난 뒤에 기념 촬영 하고 계신 목회자님들의 사진입니다. 행사 진행이 끝난 후 뒷편에 마련된 포토월에서 폴라로이드 사진기로 즉석에서 사진을 인화해 드렸습니다. 체리의 추억을 사진으로 남겨드릴 수 있어 매우 의미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날의 행사가 무사히 끝나고 행사의 둘째 날이 밝아왔습니다.
화요일 오전에는 일반 CEO모임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도 첫째 날 목회자 모임과 비슷하게 진행이 되었는데 같이 행사 지원을 해주셨던 이포넷의 직원분들께서 행사에 대한 아이디어를 열정적으로 마구마구 내어주셔서 진행이 더 원만하게 되었습니다.
오전에 CEO모임이 끝나고 블록체인 진흥주간 시상식에 참여하였습니다. 이 시상식은 블록체인에 관련된 기업, 학생 등의 공로를 축하하며 각종 상을 시상하는 자리였습니다. 이포넷은 블록체인 유공자 부분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표창을 받았습니다. 매우 뿌듯하였고 이포넷이 자랑스러웠습니다.

시상식에 다녀온 후 점심을 먹고 잠시 쉰 후에 오후 행사 준비를 시작하였습니다. 오후 행사는 선교/기부 단체장 모임이었습니다. 총 3번의 VIP행사지원을 나갔는데 벌써 마지막이라는 생각에 너무 아쉬워서 좀 더 행사를 즐겼던 것 같습니다.
여러 분들이 체리에 대해 관심을 갖고 직접 기부를 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매우 뿌듯하였습니다.

항상 기부에 대해 긍정정인 생각을 갖고 있었지만 생각보다 어디에 기부할지, 또 얼마나 기부할지 결정하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저와 같은 생각을 하는 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체리 앱이 나오고 나서 제가 기부하고 싶은 곳에 기부를 하게 되면서 매우 뿌듯하였고 기부가 생각보다 쉬운 것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또 행사지원을 하면서 쉽게 경험해 볼 수 없는 경험을 하게 되어 즐거웠습니다.
2020년에는 체리가 더 많이 홍보되고 더 많이 이용되어 체리가 세상을 따뜻하게 만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