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4NET

[언어서비스 사업본부] Twitter 소개 본문

E4.Live/프로젝트 소개

[언어서비스 사업본부] Twitter 소개

E4. 2020. 8. 12. 13:55

 

     언어서비스프로젝트소개   

사업명

 :  Twitter

고객  :  Welocalize
사업기간  :  2015년 5월 ~ 현재
담당PM

 :  권나원

담당LL

 :  장기혜 과장, 권예중 대리, 박시은 사원

 

안녕하세요? 언어서비스 사업본부의 권나원 사원입니다. 

Twitter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Twitter 작업에서는 새롭게 추가된 기능이나 상품, 분기별 추이 등에 관련된 마케팅 자료를 주로 번역합니다. 실시간으로 전 세계에서 일어나는 일을 공유하는 SNS의 특성상, Twitter의 마케팅 자료는 세계적인 트렌드나 변동 상황을 빠르게 확인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내용이 많습니다. 그 덕분에 같은 마케팅 자료라도 분야에 따라 성격이 완전히 달라지기도 하지만, 그만큼 흥미로운 내용이 많은 것 같습니다. 
최근 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전 세계, 많은 분야가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만큼 코로나에 대한 관심도 폭발적이었죠. 사람들은 자가 격리 기간에 Twitter를 통해 서로의 관심사를 공유하기도 하고, 지구 반대편에서는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 등을 실시간으로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따라, Twitter에서는 코로나가 비즈니스에 미친 영향을 분석하고, 각 기업에서는 이러한 시기에 어려움을 어떻게 기회로 전환할 수 있으며 코로나 시기와 코로나 이후의 시기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안내하는 마케팅 자료를 준비했습니다. 이렇게 바로 그 시기에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를 집중적으로 다루고 이런 사람들의 관심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홍보하는 컨텐츠가 많다 보니, Twitter에서 진행하는 작업은 언제나 현재의 이야기를 하는 것 같습니다. 
Twitter 작업의 가장 특징 중 하나는 모든 작업에서 LSO를 진행한다는 점입니다. 그 덕분에, 번역을 완료하여 납품한 후에도 그대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번역을 진행했던 내용이 실제로 사용될 문서에서는 어떻게 반영되었는지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혹 고객이 소스를 업데이트하거나 일부 용어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여러 번 LSO를 진행해야 하는 어려움도 있지만, 최종적으로 납품한 작업의 품질을 끌어올리는 데에도 도움이 되고 납품했던 번역이 실제로는 어떻게 표시되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상당한 보람도 느껴집니다. 

마지막으로 까다로울 수도 있는 콘텐츠를 언제나 꼼꼼하게 살펴 주시는 리뷰어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