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4NET

[IT서비스 사업본부] 롯데멤버스 L.POINT-L.pay 채널 통합 및 고도화 사업 본문

E4.Live/프로젝트 소개

[IT서비스 사업본부] 롯데멤버스 L.POINT-L.pay 채널 통합 및 고도화 사업

E4. 2020. 10. 6. 11:53

     IT서비스프로젝트소개   

사업명

 : 롯데멤버스 L.POINT-L.pay 채널 통합 및 고도화

발주처  : 롯데멤버스 주식회사
사업기간  : 2020년 8월 3일 ~ 2021년 3월 2일
담당PM

 : 차정권 수석

투입인력

 : 차정권 수석, 김진석 수석보, 김유석 책임, 이규희 주임

 

안녕하세요, '롯데멤버스 L.POINT-L.pay 채널 통합 및 고도화' 프로젝트 팀원 김진석 수석보입니다. 

롯데멤버스에서는 운영 중인 대표 App인 L.POINT앱과 간편결제 L.pay앱을 통합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이에 차정권 수석님 외 3명이 지난 7월 중구에 위치한 롯데멤버스에 투입되어, 기존 L.pay앱 내 기능들을 통합App에 API로 제공하는 대내 서비스 구축를 담당하여 수행 중입니다. 

분석/설계가 막 끝나고 개발이 시작되었는데요. 이 시기에 막내인 이규희 주임님이 합류하면서 바로 개발에 뛰어들다 보니 업무 익히랴 개발하랴 고생 중에 있습니다. 
저희는 L.pay서버개발만 담당하고 앱개발자가 없다보니 기존앱 분석에 애를 먹을뻔 했으나 운영팀에서 근무하는 한창희 책임님의 지원으로 원만하게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회식도 같이 하고 있어 프로젝트 일원인것 같은 착각이 들기도 합니다. 이자리를 빌어 감사함을 전달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내년 3월초에 종료되며, 4명이 쭉 함께할 예정입니다. 결제와 관련되다보니 온/오프라인 결제 테스트 시에 어려움이 있을것 같지만 잘 이겨 내어 무사히 매듭짓고 철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여느 때와는 다른 근무환경을 다들 경험하고 계실건데요. 
저희도 자리 간 칸막이 설치, 마스크 쓴채 일하기, 화상회의 등 낯선 근무 환경이 이색적으로 다가 옵니다. 
심지어 점심식사를 도시락 구비하여 사무실에서 해결하는 상황입니다. 

다들 힘내서 코로나 잘 헤쳐나가시길 응원하며 이만 소개 마치겠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