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4NET

[이포넷 사람들] 기술연구소 장주환 주임 인터뷰 본문

E4.Life/E4. 사람들

[이포넷 사람들] 기술연구소 장주환 주임 인터뷰

E4. 2020. 10. 21. 13:05

 

 제가 다녀본 회사 중 가장 따뜻한 회사란 생각을 합니다 

우리 회사에도 공중파 방송을 탄 사우님이..?! 마음 따뜻한 기부 앱 체리의 뉴스를 본 사우님이라면 얼굴을 스쳐 지나가면서라도 보았을 그분. (이로써 다시 뉴스를 찾아보시려나요?ㅎㅎ) 이포넷의 신설 부서, MBRANE 블록체인 연구소의 장주환 사우님을 소개합니다.

<기술연구소 장주환 주임 인터뷰>

 Q.  바쁘실 텐데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언제 입사하셨고, 지금 어디에서 일하고 계시나요?

 A.  간단히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안녕하세요. 18년 3월에 입사한 장주환 주임입니다. 현재 MBRANE 블록체인 연구소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Q.  현재 담당하고 계신 프로젝트 소개를 부탁드려요.

 A.  블록체인 기부 플랫폼 체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Q.  업무 특성상 어떤 고충이 있는지, 또 언제 보람을 느끼시는지 궁금합니다.

 A.  블록체인이 신기술이다 보니 아직 정보가 많지 않아 고충이 있을 때도 있지만 문제를 해결하고 조금씩 나아갈 때 보람을 느낍니다.

 

 Q.  대부분의 사람은 가끔씩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한데, 오늘 혼자만의 24시간이 주어진다면 무얼 하고 싶으세요?

 A.  평소에 TV 보는걸 좋아해서 못봤던 영화, 드라마, 예능을 시청하고 싶습니다. 최근에는 진짜 농구, 핸섬 타이거즈를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Q.  사우님의 이상형이 궁금해요.

 A.  이상형은 제가 피부가 까매서 그런지 피부가 하얀 사람을 좋아합니다.

 

 Q.  사우님의 어렸을 적 꿈은 무엇이었나요? 지금의 사우님은 그 꿈과 얼마나 가까운 곳에 있을까요?

 A.  어릴 적 꿈은 경비 아저씨였습니다. 어릴 적 밤늦게까지 친구들과 놀고 싶은데 통금이 있어서 일찍 들어가는 게 너무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어린 마음에 밤새도록 밖에 있을 수 있는 경비 아저씨가 되고 싶었어요. 지금은 너무 고생하신다고 생각합니다.

 Q.  10년 후에 사우님은 어디서 어떤 모습으로 누구와 무엇을 하고 계실까요?

 A.  10년 후에는 결혼해서 아이를 키우고 있지 않을까… 희망합니다 :)

 

 Q.  나를 힐링해주는 것을 나열해 본다면?

 A.  술, 담배, 운동, 드라마마지막 질문입니다.

 

 Q.  사우님에게 이포넷이란?

 A.  이포넷은 제가 다녀본 회사 중 가장 따뜻한 회사란 생각을 합니다. 사람들이 다 좋아서 감정 소모할 일이 없고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Q.  끝으로 사우님을 인터뷰 대상자로 지목한 염정은 사우님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다음 호 인터뷰 대상자를 지목해주세요.

 A.  염정은 사우님에게 지목을 당한 것이 분합니다. 다음 호 인터뷰 대상자는 블록체인 연구소 기획팀의 친절한 이소희 사우님입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