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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459원으로 되찾은 위 건강

E4. 2020. 12. 9. 15:45

안녕하세요 , 언어서비스사업본부의 김유신 부장입니다 . 다른 분들과 마찬가지로 , 저 또한 원고 작성 요청 문자를 받고 어떤 내용의 글을 작성해야 하나 고민이 많았는데 , 건강한 직원의 건강한 이포넷이 되기를 응원하는 의미로 경험에 의한 건강 지식을 몇 가지 공유해 볼까 합니다 . 노력 대비 효과가 좋은 , 혹은 쉽게 실천할 수 있는데 효과가 좋은 .. 도움이 되길 바라며 열심히 적어 보겠습니다.

 

 하루 459 원으로 되찾은 위 건강

제가 매년 건강검진을 받으면 위가 안 좋으니 정밀 검사를 받아 보라는 진단 결과를 받았었습니다 .결과 받을 당시에는 병원에 가봐야지 하지만 , 특별히 아픈 증상이 없으니 미루게 되고 , 바쁘게 지내다 보면 미루게 되고 .. 신경은 쓰이는데 미루게 되고 .. 그러다 안 되겠다 싶어 위에 좋은 영양제나 건강 보조 식품이라도 먹어야지 싶어 양배추즙을 꾸준히 먹기 시작했습니다 . 
하루에 한 번 , 1 분도 걸리지 않는 일을 빼먹지 않고 꾸준히 챙겨 먹었죠 . 그렇게 챙겨 먹기 시작한 후에 건강검진을 받고 위에 아무 이상이 없다는 결과가 나왔을 때는 참 잘했다 싶었습니다 . 지금은 내장 지방에 좋다는 즙도 꾸준히 챙겨 먹으며 , 낮은 지방 레벨의 인바디 측정 결과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고요 . 
다들 잘 아시고 , 잘 챙겨 드시겠지만 , 사실 가장 쉬운 건강 관리법은 영양제 , 건강 보조 식품 등을 꾸준히 챙겨 먹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 먹는 행위를 통한 영양분 섭취가 사람의 신체에 영양분을 가장 효과적으로 공급하는 방식이라고 하죠 . 
중요한 점은 남들이 좋다고 하니 나도 먹어야지가 아닌 내게 필요한 영양분 , 본인의 취약점을 보완해줄 제품을 찾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 꾸준히 먹을 제품이니 효과도 중요하지만 , 가격이 비싸지 않은 제품을 찾는 것도 중요할 거고요 . 
개인적으로 Now Foods 라는 브랜드의 제품을 애용하는데 , 해외 제품에 관심 있는 분들은 iHerb 사이트에서 가격 한 번 확인해 보세요 . 해외 직구인데 제품 페이지가 한글화되어 있어 주문도 쉽고 , 직구 구매 대행 개인 / 업체를 통해 구매하는 것보다 저렴한 것 같습니다 . 관세 부과 범위를 넘지 않는 금액 내에서 구매하면 관세도 내지 않고 , 배송비가 무료인 경우도 많습니다 . 
믿을 만한 연구 결과인지는 모르지만 , 최근의 한 해외 연구 결과에 따르면 , 코로나 환자의 80% 가 비타민 D 가 부족한 상태에서 감염되었다고 하니 , 이번 기회에 iHerb 사이트에서 비타민 D 가 포함된 영양제를 구매해 보시면 어떠실지 

 

 하체 운동의 갑 !! 런지 !

사람의 신체에 중요하지 않은 부위가 어디 있겠냐마는 , 하체 또한 중요한 분위로 많이 얘기합니다 . 기본적으로 직립 보행이라는 특성을 가진 인류에게 움직이거나 걷는 행위는 하체를 통해서 이루어지고 , 거의 모든 일상의 행위 중에 하체 없이 이루어지는 행위는 없다고 볼 수 있죠 . 
간략하게 최근에 많이 얘기되는 하체의 중요성을 설명해 드리면 , 신체의 60~70% 근육이 하체에 있고 , 하체 근육이 발달하면 혈당이 쉽게 높아지지 않아 당뇨병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 허벅지 근육이 약화하면 무릎 관절에 부담과 충격이 증가할 수 있고 , 이로 인해 관절통이 생길 수 있는데 , 하체 근육이 발달하면 이런 부담과 충격을 최소화할 수 있어서 관절통 예방에도 좋습니다 . 또한 하체 근육이 발달하면 기초대사량이 증가해서 신체의 에너지대사에도 도움이 되고 , 이로 인해 살이 더 쉽게 빠지고 , 쉽게 살이 찌지 않는 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이 외에도 여러 이유가 있는데 , 인터넷 등을 검색하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런 이유로 저도 하체 운동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이고 , 주변의 친한 지인들에게 헬스장을 찾아 따로 운동을 다니지 못하더라도 하체 운동은 해라 , 런지를 해라는 얘기는 많이 합니다 . 보폭을 조금만 크게 앞으로 뻗을 수 있는 공간만 있으면 언제든지 할 수 있는 운동일뿐더러 별도의 기구도 필요 없고 , 마음만 먹으면 사무실 자리에서 화장실을 다녀올 때도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동작에 비해 운동 효과는 커서, 하체 운동의 갑이라는 얘기도 많습니다 . 건강상의 이유로 좋기도 하지만 , 힙업 등의 외형적 효과를 원하는 경우에도 많이 하는 운동입니다 . 
https://youtu.be/oYiBDWhmrX8

 

골라 먹는 다이어트 식품 31

저처럼 다이어트나 체중 관리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 .. 
강인한 의지와 꾸준한 실천력 !! 다이어트의 성패를 가르는 중요한 요인이라는 점은 너무나도 자명한 사실이죠 . 그렇다면 다이어트에 실패한 나는 의지도 약하고 실천력도 부족한 사람일까요 ?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 모든 일이 그렇듯 다이어트도 전략이 필요한 거죠 . 
첫째 , 다이어트 식품을 정할 때 , 본인이 좋아하는 식품으로 정하세요 . 다른 사람이 좋다고 해서 , 다른 사람이 효과를 경험했다는 이유로 정한 식품은 나에게 안 맞을 수 있습니다 . 평소에도 좋아하지 않아 잘 먹지 않는 닭가슴살로 다이어트하는 것보단 평소에 좋아하는 고구마 , 바나나 등으로 다이어트를 하면 좋아하지 않는 식품으로 다이어트하는 것보다 더 오래 갈 가능성이 커지는 거죠 . 
둘째 , 처음부터 목표를 크게 잡지 않습니다 . 직장 생활 그만두고 단기간의 다이어트를 통해 외형이나 체형을 바꾸고 대회에 출전하거나 성공적인 다이어트의 아이콘이 되어 돈을 벌어야겠다는 의도가 아니라면 , 장기적인 건강 관리 , 체중 관리를 다이어트의 목표로 삼는 게 좋습니다 . 처음부터 한 달 , 석 달과 같이 기간을 길게 정하지 말고 , 이번 주는 3 일만 , 그다음 주는 5 일만 , 이런 식으로 점차 기간을 늘려 가는 게 좋습니다 . “ 습관이 무섭다  는 말도 있듯이 , 처음에는 쉽지 않았던 다이어트도 3 일 지나면 좀 괜찮고 , 5 일 지나면 할 만하고 .. 그렇게 계속 기간을 늘려가다 보면 점심에 닭가슴살이 아닌 다른 음식을 먹으면 소화도 잘 안 되고 속도 불편하고 .. 이런 날이 올 수도 있습니다 . 
셋째 , 단거리 달리기가 아닌 마라톤이라 생각하고 중간에 포기하지 않습니다 . 지인 중에  도 아니면 모  인 것처럼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가 좀 있습니다 . 3~4 일 다이어트 잘하다 참지 못하고 라면을 하나 먹고 , 라면을 먹었으니 그간의 다이어트가 실패했다고 그만둡니다 . 한 번 먹은 라면은 한순간의 일탈일 뿐 그 이전의 노력이 수포가 되었다고 생각하면 안 됩니다 . 점심에 라면 먹었으니 저녁에도 먹고 싶은 거 먹어야지 .. Why not!중요한 건 다시 다이어트하면 됩니다 . 단기간에 실천하고 결과를 볼 일이 아니니 ,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다이어트해서 1  365 일 중 300 일을 다이어트했고 65 일을 하지 못했다면 성공한 다이어트입니다 .

 

에필로그

친한 친구 중에 코로나 때문에 일용직을 하게 된 경우도 있고 , 급여와 근무일이 반으로 줄어든 경우도 있어 그런지 , 큰 영향 없이 직장생활하고 있어 다행이고 , 감사한 요즘입니다 . 어느 회사 하나 , 개인 하나 빠짐없이 모두 잘 되고 , 잘 살기를 바라지만 뜻대로 되지 않는 세상이라 .. 
앞으로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건강하게 이겨 나가는 이포넷이 되길 바라고 , 건강한 기업의 품 안에서 건강한 직원이 버팀목이 되는 , 상부상조하는 이포넷이 되면 좋겠습니다 . 가깝게는 언사부의 한아름 과장님 , 오혜진 과장님 , 전수진 과장님 , 이세은 과장님이 , 멀게는 신입사원 황재연 씨 , 백진주 씨 , 박정현 씨 , 송병섭 씨가 , 언젠가 지금의 저와 같은 자리에서 , 저와 같은 마음으로 소식지의 글을 쓰고 있다면 이포넷에서의 희로애락이 뿌듯할 것 같습니다 . 
코로나의    자도 코빼기가 보이지 않는 시간이 다시 오길 , 예전처럼 좋아하는 일 모두 아무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일상이 오길 기다려 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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