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4NET

[언어서비스 사업본부] Workday 본문

E4.Live/프로젝트 소개

[언어서비스 사업본부] Workday

E4. 2021. 8. 24. 15:48

     언어서비스프로젝트소개   

사업명  : Workday
고객  : Welocalize
사업기간  : 2020년 9월 ~ 현재
담당PM  : 오한별 대리
담당LL  : 이정원 부장, 이영희 차장, 이창우 과장

 

안녕하세요 언어서비스사업부 오한별 대리입니다.

제가 소개해 드릴 프로젝트는 작년 9월 처음 시작했던 Workday 프로젝트입니다. Workday는 클라우드 기반 HR 솔루션 제공 업체로 Welocalize를 담당하시는 PM분들께서는 인보이스 발행을 하면서 많이 들어본 이름일 것입니다. Welocalize로부터 의뢰를 받아 시작된 새로운 프로젝트로 Workday 제품의 관리자 가이드 매뉴얼을 번역하는 작업이었습니다. 당시 한 달이 조금 넘는 기간 동안 약 30만 단어 가까운 분량을 번역하였으며, 저희가 자체적으로 소화하기 어려워 일부는 민트앤에게 의뢰를 하여 진행했었습니다. 작업 기간에 비해 워낙 분량이 많아 리소스 확보부터 어려움을 겪었으며, 여러 번역사가 동시에 작업을 진행하면서 품질 관리 측면에서도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래서 리뷰팀에서 품질 유지를 위해 많이 고생하셨던 기억이 납니다.

특히 LL을 맡아 가장 많이 애써주신 이영희 차장님을 비롯하여 이정원 부장님과 이창우 과장님의 전폭적인 지원이 있었기에 단기간에 많은 분량을 처리하고 프로젝트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 기회를 빌려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큰 작업을 새롭게 진행하면서 기존 작업에서 경험하지 못한 어려움이 많이 있었지만, 그랬기 때문에 새롭게 배울 수 있는 부분도 많았습니다.

또한, 이후에도 정규적인 작업은 아니지만 종종 Workday 관련 작업을 받게 되면서 새로운 고객과 관계를 만들어가고 있다는 점에서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이 새로운 고객과 좋은 관계가 계속 이어진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