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4NET

[언어서비스 사업본부] 한국바로알리기 사업 본문

E4.Live/프로젝트 소개

[언어서비스 사업본부] 한국바로알리기 사업

E4. 2021. 10. 8. 16:50

     언어서비스프로젝트소개   

사업명  : 한국바로알리기 사업
고객  : 해외문화홍보원
사업기간  : 2021년 3월 31일~현재까지
담당PM  : 지미희 부장, 남현용 부장, 김서경 사원, 남형모 사원

언어서비스 사업부 마케팅팀 김서경입니다.
현재 맡고 있는 사업은 정부처 사업인, 해외문화홍보원의 '한국바로알리기 사업'입니다.
사업명에서도 뜻을 알 수 있듯이, 해외에 한국을 바로 알리기 위하여 잘못 올라온 기사나 정보들을 시정 요청하는 일입니다.
시정 요청을 위해서는 잘못된 정보가 담기 기사들을 직접 찾고, 올라온 해당 매체에 시정요청 글이 담긴 서한을 보내는데요, 10개 언어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각 PM은 여러 언어를 담당하여 담당 번역사들과 함께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 시도하는 사업이며, 변동성이 있는 사업이기 때문에 여러 시행착오와 시도를 거듭하며 총 3회차의 시스템을 구축해나가고 있습니다.
어려웠던 1회차를 거쳐 각자의 담당 업무를 확실히 하고 업무 분담을 나누어 맡으니 점점 발전하는 것이 눈에 보여서 뿌듯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어려워 보이던 이 사업에 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시고 시스템에 어려움이 있을 때마다 도와주시는 지미희 부장님, 아직 부족한 점이 많아 실수가 많음에도 항상 꼼꼼하게 살펴봐주시고 조언과 격려해주시는 남현용부장님 감사드립니다. 많은 업무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을 때 마치 오래 해오던 일처럼 능숙하게 일처리를 해주시는 남형모 사원님의 합류로 인하여 업무가 수월해졌습니다. 또한 벤더 작업이 있어 힘들어할 때 항상 도움을 주시는 동빈 차장님 항상 감사드립니다.

(사진은 한달에 한번 월간보고회가 있는데요, 이번엔 코로나로 인한 줌미팅을 하여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