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4.Life/행사 후기

[CEO 간담회 행사 후기] - 신입사원

by E4. 2022. 1. 6.

- 장홍제 주임
처음 CEO 간담회 행사에 참석한 소감은 감사함 그 자체였습니다. 가족. 이수정 대표님의 연설을 들었을때 가장 많이 생각나는 단어였습니다. 세상 어디에도 가족 같은 기업은 없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왠지 모르게 우리 회사는 그렇게 해줄 것 같은 회사라는 생각이 자꾸만 들었습니다. 직원들에게 많은 걸 못해줘서 미안하다는 대표님의 말씀은 갓 들어온 저에게는 사회 어느곳에서도 들어본적이 없던 말이었습니다. 

이런 회사가 정말 존재하는구나. 행사를 위해 많은 부분을 준비하셨을 거라는 생각이 당연히 들었고 너무나 성대한 대접을 받은 것 같아서 감사했습니다. 눈이 휘둥그레해지는 호텔에서의 성대한 점심을 위해 미리 준비해주신 모든 직원분들께 감사했습니다. 이렇게 자신의 자리에서 훌륭히 임하고 계신 모든 직원 분들을 떠올렸을때 나도 저렇게 하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많은 직업을 가졌었고, 다양한 직종을 경험했던 저에게 회사라는 소속감이 주는 무게와 벽이 있었던 것을 감안하고 생각하더라도 이포넷은 첫 면접때부터 남달랐던 회사였습니다. 회사 홍보영상을 보며 정말 대표님이 저런 분이실까 하는 궁금증이 참 컸었고, 1차, 2차 면접을 보고 난 후에는 이 회사가 나를 붙여만 준다면 참 행복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모든 사물과 인간관계를 카테고리화 하는 사람입니다. 그런 저에게 CEO 간담회 행사 이후의 이포넷은 아주 특별한 카테고리가 되어버렸습니다. 행사 후기를 써달라고 요청해주셨을때 들었던 생각 그 자체를 가감없이 이렇게 남겨봅니다. 정말 감사한 하루였습니다.

- 성승현 주임
이번 9월 13일에 IT사업부에 입사한 성승현 주임입니다. 회사에 입사 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대표님의 간담회에 참석하게 돼서 회사의 비전이 무엇이고 앞으로 회사가 나아갈 방향성에 듣게 된 자리라 회사에 대해 좀 더 알아가는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제가 아직 회사에 대한 파악도 안된 신입인지라 대표님께서 직접 얘기를 해주시는 자리에 참석했던 점이 뜻 깊었습니다. 대표님께서 하신 말씀중에 앞으로 메타버스, nft 사업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나아갈 것이라고 하셨는데 최신 기술 트렌드에 대한 사업이 시작될 것이라는 기대감도 느꼈습니다.

또한 대표님이 직원들에 대한 애정이 있다는 것을 많이 느꼈습니다. 회사의 비전과 회사 구성원들에 대한 애정 있는 모습에 이포넷이 좋은 회사라는 것을 다시 깨닫게 되었습니다. IT업계의 발전이 날이 갈 수록 빨라지고 있고 이포넷은 이에 잘 대응해 나가기 위해 비전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을 느꼈고 저 또한 이포넷의 한 일원으로서 열심히해서 회사와 함께 성장해 나가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는 자리였습니다. 간담회를 떠나 회사를 두달이라는 시간동안 다니면서 회사 전체 분위기가 밝고 모두들 친절하단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저에게로서 직장 생활을 제대로 하게된 첫직장인데 이런 좋은 분위기에서 일을하게 되어 잘 선택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일을 하면서 배워야할 것도 많고 스스로 공부해야할 것도 많은데 좋은 사람들과 좋은 영향을 받으면서 실력있는 개발자로서 성장해나갈 수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 부터 다양한 프로젝트에 투입되고 다양한 상황에서 개발을 하게 될 텐데 이포넷이 비전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며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듯이 저 또한 같은 팀이 되는 팀원분들과 좋은 관계를 가지고 서로 배워나가며 성장해 나가는 개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김용훈 주임
안녕하세요 김용훈 주임입니다.
처음으로 회사에 취직하여 처음으로 경험한 간담회라서 떨리기도 했고 대표님께서 어떠한 비전을 가지고 회사를 운영 하실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상당히 기대감을 지닌 채 간담회에 참여한 것 같습니다. 대표님의 말씀을 듣다 보니 직원들에 대한 복지를 최대한 생각하시는 대표님의 마인드 볼 수 있었고 회사 홍보 영상에서처럼 가족과 같이 직원들을 챙겨주신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대표님께서는 이제는 돈을 더 벌 수 있는 기업이 되는데 집중하시겠다고 하셨고 체리의 플랫폼화, 구체적인 매출액 달성 등 앞으로의 목표를 잡으시고 이 목표들이 달성되는지 지켜보라는 말씀에 신뢰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담이지만 체리 카드를 선물로 받아서 부모님한테 소소한 선물을 드릴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호텔 같은 곳에서 처음 먹어보는 코스 요리도 정말 새로운 경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정말 맛있었고 이런 경험을 하게 해주신 대표님께 감사드립니다. 

아직은 부족한 신입이지만 대표님의 비전을 달성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기여하는 이포넷의 가족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연아 주임
지난 15일 참석한 CEO간담행사는 저에게는 입사 후 첫 회식이자 처음으로 회사분들과 마스크 없이 마주한 자리였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회사분들과 얼굴을 보고 대화를 할 기회가 많이 없었기 때문에, 마주보고 앉아서 식사를 하는 것은 처음이라 입사한지 두 달이 넘었지만 행사장으로 향하며 많이 설레였던 것 같습니다. 행사장은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2층 국화룸. 

식사 전 사장님의 직원들에게 전하는 말씀에는 지금의 이포넷이 있기까지 있었던 여러가지 일들과 그 기간 동고동락을 함께한 직원들에게 담긴 따뜻한 마음이 있었습니다. 저는 이제 막 입사한 신입이지만, 같은 목표를 가지고 난관에 부딪힐 때마다 그 어려움을 함께한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알기 때문에 기도를 하며 직원들 이름을 한명씩 호명할 때마다 사람들 얼굴이 떠오르며 뭉클하다고 하시는 사장님의 말씀에 저도 덩달아 코끝이 찡했습니다. 

사장님 말씀이 끝나고 코스 요리로 얼그레이 과나하 케이크까지 근사한 식사를 마치고, 사장님의 직원에 대한 마음이 가득 담긴 멋진 기념품까지 받는 이 보다 더 좋을 수 없는 간담행사였던 것 같습니다. 
미국 드라마 '셜록'의 명대사가 있습니다. 
(Police) Well, he's a great man, sir.
(Greg)No, he's better than that. He's a good one.
경찰과 그렉이 셜록을 두고 하는 대화인데, 경찰이 "그(셜록)는 대단한 사람이에요" 라고 하니, 그렉이 "아니요, 그는 그 이상이에요. 그는 좋은 사람이에요." 라 말합니다. 이포넷에서 좋은 분들과 함께 일하게 된 것은 큰 행운이고, 앞으로 열심히 해야 겠다는 다짐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 전가영 주임
안녕하세요. IT서비스사업본부 전가영 주임입니다.
지난 11월 15일에 CEO간담회에 참석을 하였습니다. 점심식사 전 대표님의 말씀이 있으셨는데 듣는 내내 좋은 회사라는 것을 느꼈고, ‘오랫동안 다니는 사람들이 많은 이유가 있는 회사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표님께서 말씀하신 걸 되짚어보면 몇 년 전에 했던 미래계획을 아직도 기억하시고 그 약속을 지키고자 하시는 것이 인상 깊었습니다. 지금 들어도 높았던 목표였지만 훨씬 전에 그렇게 큰 목표를 가지고 있었다는 사실이 놀라웠고 2025년이라는 10년후 회사의 목표를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었던 것이 멋지다고 느껴졌습니다.
또한 회사도 아끼고 직원들도 아낀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회사의 목표매출액도 말씀하셨지만 직원들의 복지도 빠지지 않고 생각해주시고, 기도할 때에 이름을 불러주며 기도를 한다는 것이 놀랍고 한 명 한 명 이름을 부를 때마다 울컥한다는 말이 애정을 정말 많이 쏟고 계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대표님께서 여태 운영해온 방식이 회사의 이윤만을 생각한 게 아니라고 하셨는데 이제부턴 회사가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해 노력한다는 것도 다른 곳이 아니라 회사를 위해서, 직원들을 위해서 라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간담회를 들으며 회사에 대한 믿음이 많이 생겼고 정말 좋은 회사라고 다시 한번 생각했습니다. 신입사원OT때 대표님께서 냉철하시지만 정이 많으시다고 들었는데 이번 간담회 때 바로 느껴진 거 같습니다. 그리고 맛있는 식사도 감사합니다!
엄청 맛있었어요!! ( _ _ )

댓글1

  • 파이채굴러 2022.01.06 14:21 신고

    안녕하세요. 파이채굴러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부자되세요!
    요기조기 구경다니다가 들어왔는데,
    포스팅 진짜 잘하시는거 같아요.👍👍👍
    저도 배워갑니다.
    시간되실때 제 블로그도
    한번 들려주세요.🤗🤗🤗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