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4.LEADER/IT Technology

나를 나답게 만드는 선순환의 훈련을 합시다.

by E4. 2022. 6. 29.
내가 목표에 도달할 수 있었던 비밀을 공개하자면, 나의 강점은 바로 끈기입니다.

 

-루이 파스퇴르-
 
우리나라에 또 하나의 기쁜 일이 생겼습니다.
아직 아시아인중 그 누구도 해낸적이 없는 기록인데 그것을 우리나라 선수가 해냈습니다.
 
손흥민선수가 잉글랜드 축구 리그에서 득점왕에 올랐습니다.
 
그의 이름 밑에는 연봉이 1500억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라는 전세계 no.1 선수가 있으며, 그 외에도 세계적인 선수들의 이름이 손흥민 밑에 있습니다.
 
손흥민선수는 아버지인 손웅정씨와 함께 매일 하루에 1000번의 슈팅연습을 했다고해요. 골대를 보지 않고 감각적으로 슛팅을 시도해 골을 넣기 위한 훈련이었다
고 합니다
 
어제 두개의 골을 넣으며 득점왕에 오른 마지막골이 아버지와 함께 끈임없이 훈련하던 바로 그 골이었습니다.
 
골대를 확인하지도 않고 슈팅한 골이 그대로 골망을 흔들었고, 이는 끊임없는 노력의 결과물이었습니다.
 
저도 몇년전부터 인생의 선순환을 위한 목표를 정하고 매일 실천하고 있는데 손흥민이 맛본 그 기쁨을 느낄 날이 오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제가 실천하고 있는 것을 소개하면서 여러분들도 각자에 맞는 도전과제를 해보시길 권합니다.
 
첫번째는 몸의 회복을 위한 걷기 훈련 입니다.
주기적으로 오는 피로감 그리고 건강검진에서 위험수위를 넘나드는 몸상태를 바꾸기 위해 3년전부터 매일 걷기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매일 만보걷기에서 시작해서 지금은 매일 2만보 가까이까지 늘려가고 있습니다. 지난달에 걷기앱을 통해서 보니 4월달에 57만보정도를 걸은것 같습니다.
3년간의 걷기의 결과는 하루 4-5시간을 자면서도 크게 피로를 느끼지 않는 몸이 돠었다는 것과 80근처까지 갔던 몸무게가 70전후를 유지하고 있다는 것 그리고 건강검진에서 위험 신호가 사라진 것입니다.

두번째는 정신의 회복을 위한 영성 훈련입니다.
매일 아침에 5시20분 일어나도록 알람을 맞추고 새벽에 예배로 시작해서 성경읽기를 하고 다른 이들을 위한 기도 시간을 30분정도 하고 있습니다.
2년동안 실천 하면서 어느 순간 생각하는 방식과 여러가지 상황을 만났을때 긍정적인 저의 모습을 봅니다.
그리고 중보기도를 하면서 다른 이들에 대한 이해가 생기고 이기적인 생각에서 역지사지하는 생각이 조금씩 늘어가는걸 봅니다.

세번째는 시간낭비의 제거 훈련입니다.
이 부분은 정해진것이 없어서 참 쉽지 않았는데 매일 4시간이상 공부하는 습관에 의미를 두기로 하고 훈련중입니다.
분야는 특정하진 않았지만 시간을 정했고 매주 그에 맞는 공부 내용을 발굴하여 시간을 지키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공부의 내용보다는 낭비하는 시간을 모아서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는것이 목표라서 '열품타'라는 앱을 사용해서 내가 오늘 계획한 일에 얼마나 집중 했는지에 대한 시간을 체크를 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매일매일을 돌아보면 퇴근하고 남는 시간과 주말에 대충 시간을 떼우고 뭘 할지 몰라서 핸드폰으로 뉴스를 본다거나 집에서는 티브이 채널을 여기 저기 돌리며 시간을 보냈던 기억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4시간 이상 공부하기로 결정하고 열품타 타이머를 확인하면서 매일 어떤 식으로든 짜투리 시간을 짜내려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자연스럽게 낭비되던 의미없는 시간들이 많이 줄어들고 하루를 알차게 채워지는것을 봅니다.
아직은 미완성이지만 낙수물이 바위를 뚫는것처럼 이 시간들이 모여서 손흥민이 만든것과 같은 나만의 열매를 맺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 인생은 늘 그런거 같습니다. 
노력하고 도전하면 결과물로 돌아오는 반복된 삶인 것 같습니다.. 

오늘도 노력해서 맛있는 결과물을 얻어내세요~~^^

'E4.LEADER > IT Technolog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달청 프로젝트  (0) 2022.08.09
소탐대실(작은 것을 탐하다가 큰 것을 잃음.)  (0) 2022.07.12
나를 나답게 만드는 선순환의 훈련을 합시다.  (0) 2022.06.29
메타버스란  (0) 2022.04.05
메타인지란  (0) 2022.03.07
지금 나의 역할은?  (0) 2022.01.06

댓글0